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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원금 및 신청, 혜택

국민연금 EDI 제공 서비스 및 신청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!!

by 모두가 행복한 일상 2024. 4. 15.

 

국민연금 EDI 제공 서비스 및 신청 방법

국민연금 EDI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 

 

1. 국민연금 EDI 서비스란? 

 

인터넷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기존의 서식 민원업무를 대신하는 전자 민원서비스를 뜻합니다. 

2. 국민연금 EDI  제공 서비스

  ● 4대보험 고통신고

     - 사업장가입자 자격 취득/상실/변경신고

     - 사업장 탈퇴/변경 신고

 

  ● 국민연금 고유신고

    - 국민연금 증명서 발급 신청, 소득총액 신고

    - 납부재개, 분리적용 사업장 전입신고, 가입자 내용변경신고

 

  ● 통지 업무 국민연금에서 수시/월간/년 제공

    - 처리결과(정상, 오류내역)

    - 당월분 연금보험료 결정내역, 월간 정기자료 확인 대상자

    - 소득총액 신고 대상자, 기준소득월액 정기 결정 통지서 등

2. 국민연금 EDI 신청 방법

   1. 국민연금 EDI 서비스에 접속 (https://edi.nps.or.kr/)

   2. 사업자관리번호를 적고 로그인 (사업자관리번호는 사업자 등록번호 +0입니다)

       로그인 후 공인인증서로 인증합니다.

   3. "나의 사업장 업무 처리하기" →좌측 메뉴에서 "업무대행서비스" →"위탁사업장등록신청"

       순서로 들어갑니다.

 

 

   4. 위탁 사업장 관리번호, 성명, 생년월일을 입력 후 사업장 검증을 클릭하시면 해당 사업장이

       조회됩니다.

   5. 오른쪽 아래 "신청서 발송" 클릭 → 업무대행 신청서 첨부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.

      신청이 완료되면 해당 사업장의 국민연금 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하실 수 있게 됩니다.